The Girl in the Fireplace

171 – The Girl in the Fireplace
닥터 후 에피소드
출연
그 외
제작
감독유로스 린
작가스티븐 모팻
스크립트 편집자헬렌 레이너
프로듀서필 콜린슨
총괄 프로듀서러셀 T 데이비스
줄리 가드너
음악머레이 골드
제작 코드2.4
시즌시리즈 2
길이45분
방영일자2006년 5월 6일
에피소드 순서
← 이전 에피소드 다음 에피소드 →
"School Reunion" "Rise of the Cybermen"
작중 등장하는 시계태엽 로봇

"The Girl in the Fireplace" (KBS 방영 제목: <벽난로 속의 그녀>)는 영국의 공상과학 텔레비전 드라마 《닥터 후시즌 2의 네번째 에피소드로, 2006년 5월 6일 영국에서 첫방영되었다. 유로스 린이 감독하고 스티븐 모팻이 해당 시즌에선 유일하게 각본을 맡았다. 소피아 마일스퐁파두르 부인으로 특별출연했으며, 오드리 니페네거의 소설 <시간 여행자의 아내>에서 영감을 따왔다.

에피소드에서 닥터 (데이비드 테넌트)와 그의 동행자 로즈 타일러 (빌리 파이퍼), 미키 스미스 (노엘 클라크)는 51세기의 우주선에서 18세기의 프랑스로 통하는 문을 발견하고, 시계태엽 로봇들이 퐁파두르 부인의 삶 속으로 들어갔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이들을 막기 위해 나선다.

드라마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러셀 T 데이비스는 드라마 〈카사노바〉를 위해 사전연구를 진행하던 중 이 아이디어를 처음 떠올렸다고 한다. 그는 이 에피소드를 닥터를 위한 러브스토리로 규정했다. 에피소드는 잉글랜드와 웨일스에서 촬영되었다. 방영 후 다수의 평론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으며, 네불라상에 후보로 지명되는 것은 물론 2007년 휴고상단편드라마 부문을 수상하였다.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 View on Wikipedia

Developed by Tubidy